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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와 픽사 에니메이션- 컴퓨터 그래픽과 그 영향력

by Success Edu 2023. 1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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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픽사 컴퓨터 이미지와 영향력

"컴퓨터 생성 이미지", 즉 컴퓨터로 만든 이미지를 사용하는 CGI는 수십 년 동안 영화 제작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원래는 스타워즈(1977), 웨스트월드(1973), 트론(1982)과 같은 실사 영화의 특수 효과에 사용되었지만 애니메이션에도 널리 퍼졌습니다. 2D CGI 기법인 로토스코핑 기법은 일반적으로 모션 캡처(3D)의 초기 형태로 간주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토스코핑으로 가장 유명한 작품은 랄프 박시의 반지의 제왕(1978)으로, 이 기법은 시청자가 애니메이션을 보고 있는지 실사 영화를 보고 있는지 모를 정도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습니다. "플록킹"이라는 또 다른 기법은 실제 새와 동물에서 영감을 받아 애니메이션 생물 군집의 행동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입니다(디즈니의 라이온 킹, 1994). 그러나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경우 가장 눈에 띄는 기술은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3D 애니메이션입니다. 모션 캡처가 로토스코핑에서 시작되었듯이 3D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팀 버튼이 즐겨 사용하는 기법)이라는 기법을 컴퓨터로 생성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법은 배경에 손으로 그리거나 오려낸 그림 대신 3차원 공간에 인형을 사용합니다. 그 모습 때문에 3D는 대부분 특정 유형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인 클레이 애니메이션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최고는 아니지만 훌륭한 예는 월레스와 그로밋 영화로 널리 알려진 영국의 아드만 스튜디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픽사 CGraphic Motion Images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에서 CGI 애니메이션의 진정한 발전은 대부분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공로입니다. 이 스튜디오는 1986년 에드윈 캣멀과 앨비 레이 스미스가 설립했지만, 그 뿌리는 1974년 뉴욕 공과대학의 소유주였던 알렉산더 슈어가 컴퓨터 그래픽 랩을 설립한 해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곧 직원들은 실제 영화 스튜디오에서 경험을 쌓기 위해 루카스필름으로 자리를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캣멀과 스미스도 그중 첫 번째 직원이었습니다. 1983년 루카스가 이혼으로 인해 재정적인 문제에 봉착하자 캣멀과 스미스는 루카스필름의 그래픽 그룹을 독립 회사로 만들어 보호하기로 결정했고, 이것이 1986년 픽사 이미지 컴퓨터가 탄생하게 된 계기입니다. 그 결과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등이 회사 인수에 관심을 보였고 잡스는 주요 주주 중 한 명이 되었지만 제안이 너무 낮았고 한동안 픽사는 계속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사실 최초의 장편 컴퓨터 애니메이션 영화인 토이 스토리(1995년, 디즈니-픽사)가 나오기 전까지 픽사는 회생하지 못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전문가와 영화 평론가들이 역대 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다른 미국 애니메이터와 스튜디오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픽사(디즈니가 배급사)는 미국에서 이 정도 수준의 영화를 제작했다고 주장할 수 있는 유일한 스튜디오이며, 다른 '역대 최고' 애니메이션 영화는 일본(스튜디오 지브리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2001)과 러시아(유리 노스테인, 안갯속의 헤헤 로그 1975, 이야기 이야기, 1979)의 작품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일상으로 흡수되어 버린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이후 3D 애니메이션은 말 그대로 우리 삶의 일부이며 우리의 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슈렉(2001), 니모를 찾아서(2003), 주토피아(2016) 등과 같은 3D 애니메이션 영화가 있습니다. 동시에 3D 애니메이션은 일반적으로 다른 CGI 기술과 함께 실사 영화 제작에 통합되며, 대표적인 예로는 스타워즈 I-III, 반지의 제왕, 호빗 3부작이 있습니다. 실제로 3D 애니메이션은 많은 수의 피규어, 스펙타클한 대규모 장면, 비현실적인 생물이나 발명품을 사용해야 하는 모든 영화에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관행이 너무 대중화되어 일부 영화에서는 CGI 사용에 대한 강조가 완전히 무미건조하지는 않더라도 과장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영화가 시작된 이래로 우리 삶 속에 늘 존재해 왔으며 많은 중요한 창의적, 기술적 변화를 겪어 왔으며 실제로 지금도 여전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완성되면 어떤 기술이 사용되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는 그것을 사랑하고 그것을 사람들이 온전히 완전히 즐기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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